[아이린 양의 홍콩 부동산] 디스커버리 베이 지역 주택 임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린 양의 홍콩 부동산] 디스커버리 베이 지역 주택 임대

디스커버리 베이 거주 팁 완전정복 Q & A


DB지도.jpg

 

Discovery Bay Recreation Club (Ferry Pier 근처에 위치).jpg

 

Club Siena, Discovery college 옆에 위치.jpg

 

 

많은 분들께서 디스커버리 베이 (이하 '디비' 혹은 'DB'로 명칭) 거주에 관해서 관심을 보이십니다.  

 

고객님과의 상담을 통해 알게 된, 공통된 질문을 정리하였습니다. DB로 새 거주지를 옮기시려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Q :  DB는 어떤 분들이 주로 사시나요?

 

A :  홍콩은 국제적인 도시로 전 세계인들이 모이는 곳이고 게다가 DB는 센트럴에서 근무하시는 서양인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그래서 서양인의 비중이 더 큰, 국적이 다양한 분들이 거주하는 지역입니다.

 

 

Q :  DB 내에서는 자가용을 사용 못 하는데요,  그럼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나요?

 

A :  DB 내에서는 자가용 금지와 택시의 제한적 허용으로 청정지역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센트럴까지 25분 걸리는 페리가 있고, 버스 노선은 퉁충(Tung Chung) 역과 서니베이(Sunny Bay) 역까지 가셔서 MTR을 타시면 됩니다.

 

자가용이 없는 대신 골프카트를 렌트(혹은 구매) 하여 이용합니다.  

골프카트 렌트 가격은 대략 매달 HK$8,000 이하입니다.  

택시는 노스 플라자(North Plaza)까지만 들어올 수 있습니다

 

DB ferry (Central에서는 3번 부두에 위치).jpg

 

Q :  제가 해외 출장을 자주 가는데요, 공항까지 교통편은 있나요?

 

A :  버스 DB02R 은 버스터미널 출발 → North Plaza  → 공항까지 갑니다.  

 

버스 비용은 거주자는 편도 HK$40.60입니다.  거주자용 옥토퍼스 카드를 쓰셔야 거주자 버스 비용을 냅니다.  아니면 HK$48불입니다.

 

Q :  DB의  대부분의 아파트 단지에는 아쉽게도 수영장이 없네요?

 

A :  수영장이 있는 아파트 단지는 Chianti 와 Amalfi입니다.  하지만, Positano에 사시면 Amalfi의 수영장을 같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 그렇군요.  위의 3 아파트 단지에 살지 않을 경우에는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 시설이 있나요?

 

A :  Club Siena도 같이 이용할 수 있는 DBRC (Discovery Bay Recreation Club)의 멤버쉽을 통해, 각종 스포츠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종 운동시설, 사우나/스팀 룸, 식당이 있습니다. 

 

스포츠 시설로는 실내외 수영장, 스쿼시, 탁구장, 테니스코트, 댄싱 스튜디오 등이 있습니다.

 

화면 캡처 2023-04-14 141700.jpg

 

Q :  DB에서는 슈퍼마켓은 쉽게 갈 수 있나요?

 

A :  North Plaza에는 Market Place,  DB Plaza (페리 근처)에는 Fusion 이 있습니다. 

 

Q : 아이들이 있어서 좀 걱정되는 부분인데요, DB에 병원은 있는지 궁금합니다.

 

A : Quality Health Care라는 병원이 DB Plaza에 있습니다.  응급상황에는 앰뷸런스를 부르실 수 있고요, 랑타오섬에 있는 North Lantau Hospital 을 이용하시게 됩니다.

 

Q :  상담을 하고 보니, DB에는 학교, 병원 등 생활 편의 시설이 생각보다 좋네요. 그리고 공기도 좋다고 하니 건강한 삶을 유지할 것 같습니다. 

 

A :  DB에 살면서부터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는 말씀을 하십니다.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부동산.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