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홍콩한인상공회, 코트라 홍콩무역관 방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정복 인천시장 홍콩한인상공회, 코트라 홍콩무역관 방문

인천시장.JPG

 

인천시장4.JPG

 

유정복 인천시장이 3월 2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홍콩무역관과 홍콩한인상공회를 방문했다.


인천시는 해외 판로개척과 투자유치, 현지 비즈니스 정보제공 등 홍콩의 전반적인 시장 분위기와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들을 살피기 위해 한인 기관들을 먼저 만났다.


유정복 시장은 어재선 홍콩무역관장 등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코로나19와 국제정치·경제의 격변기 속에 글로벌 기업들의 다양한 동향을 접하면서 지금이 바로 우리 인천이 갖고 있는 국제비즈니스 환경을 널리 알려 역량 있는 다국적 기업들을 적극 유치해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인천이 세계 초일류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코트라에서 적극 협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천시장3.JPG

 

인천시장6.JPG


이에, 어재선 홍콩무역관장은 “코트라에서 운영하는 화상상담 핫라인 등 온·오프 상담창구를 활용해 인천시 주력 산업군의 투자유치와 관련 글로벌 기업에 대한 가교역할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인천시장5.JPG


홍콩무역관 방문을 마친 유 시장은 한국관광공사 문선옥 홍콩지사장, 홍콩관광청 관계자와 함께 홍콩 서구룡 문화지구를 방문해 도시재생과 관광 활성화 사례 등을 둘러봤다.


이후 홍콩한인상공회 신성철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과의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1976년 설립된 홍콩한인상공회는 한국과 홍콩 정부 등에서 협력적 비즈니스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현재 250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유 시장은 홍콩 현지 한인기업들의 상황과 비즈니스 정세 등을 청취한 후, 인천의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을 설명하면서 홍콩에 한인기업들 중 인천에 관심 있는 기업과의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시장-홍콩진출금융기업간담회.JPG


이에, 양 기관은 투자유치 상담, 기업 컨설팅 등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교류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에 홍콩한인상공회는 신 회장은 “인천이 훌륭한 후보지라는 점에 적극 동의하며, 재외동포청이 성공적으로 유치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다음날 유 시장은 김성조 홍콩 재경관을 비롯해 신한은행, 산업은행, 기업은행 지점장들과 CLSA* 전무 등 홍콩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내 금융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또 인천시는 1977년 설립된 주홍콩유럽상공회의소, 주홍콩미국상공회의소간담회 시간을 가진 뒤 일정을 마쳤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