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린 양의 홍콩 부동산] 완차이 센트럴 플라자, 홍콩 사무실 구하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린 양의 홍콩 부동산] 완차이 센트럴 플라자, 홍콩 사무실 구하기

Central Plaza.jpg

 

센트럴 플라자 (Central Plaza 中環廣場)


센트럴 플라자는 1992년 센트럴 비지니스 구역인 완차이 중심부에 완공된 78층, 374미터 높이의 초고층 건물입니다.

 ICC, Two ifc에 이어 홍콩에서 세 번째로 높은 아이코닉 빌딩입니다.


센트럴 플라자는 홍콩에서 중요한 정부 기관인 이민국, 세무국과 각종 박람회가 열리는 컨벤션 플라자와 연결된 위치로 비지니스 환경이 최상급입니다.


Central Plaza2.jpg

 

Central Plaza3.jpg

 

Central Plaza4.jpg


편리한 교통 또한 센트럴 플라자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지하철과 연결, 버스, Ferry, 택시 탑승 용이하고, 건물 내에 주차장 있습니다.


삼각형 건물의 비밀

 

Central Plaza5.jpg


건물 형태를 삼각형으로 설계한 이유는 사각형이나 직사각형 형태의 건물에 비해 인기 있는 시뷰(sea view)의 사무실을 20% 더 만들 수 있고, 기둥 없는 내부 공간으로 건물 용적률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센트럴 플라자의 공간 효용률(Area Efficiency)는 80%입니다.


이러한 최상의 비지니스 환경, 건물의 연식, Sea View 또는 Peak 전망, 렌트, 편리한 교통을 고려해 볼 때 가성비 좋은 사무실로 추천합니다.



주요 세입자

Consulate General of Spain, Consulate General of Italy, New Zealand Consulate, Swiss Re, Paypal, Asia Wall street Journal, KOTRA, 국민은행, 삼성전자, Dow Jones, Intel, eBAY 등 세계 유수 회사

 

개발사

Sun Hung Kai, Sino land, Royden Development


Central Plaza가 지어질 당시...


▶경매에서 토지를 구입하고 건설이 끝날 때까지 단 44개월이 걸렸습니다. 각 층을 짓는 데 평균 4일이 걸렸습니다.

▶원래 계획인 강철 건물에서 철근 콘크리트로 변경한 이유는 고층이 아직 공사 중인 동안 완성된 저층을 임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층이 계속 지어지는 동안, 첫 번째 세입자가 입주하였습니다.

▶센츄럴 플라자가 세워졌을 때 유명했던 이유는 당시 홍콩에서 제일 높은 건물인 것뿐만 아니라, 건물 꼭대기의 네온 시계 때문이기도 하죠. 첨탑 모양의 건물 꼭대기에 4개의 네온 막대가 15분마다 변하는 색으로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대략 6천 명의 사람들이 센츄럴 플라자에서 일합니다.

◆건물에는 39개의 컴퓨터화된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이 건물은 축구장 9개에 해당하는 430,000sq.ft.의 면적을 차지하는 720톤의 화강암을 사용했습니다.

◆46층 전망대인 The Sky Lobby는 360도 도시 전망 무료 감상 가능합니다.

 

부동산.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