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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 홍콩 밀레니얼 세대가 선택하는 기준

기사입력 2019.06.13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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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 | RebeccaJiIn Hui 홍콩무역관
    "소셜 미디어 인스타그램 속 사진으로 선택을 하는 밀레니얼 세대"

    "밀레니얼 세대,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상"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라


    ㅇ 주요 소비층이 될 밀레니얼 세대

    - 전 세계적으로 주요 소비층이 X세대(1960~1970년대 생)에서 밀레니얼 세대(1980~2000년대 초반 출생)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임. 세계은행 통계에 따르면 2030년에는 전 세계 밀레니얼 수입이 약 4조 달러로 추산됨. 

    - 컨설팅 회사 맥킨지(Mckinsey)의 중국 소비자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주링허우(90后, 90년생)는 2030년까지 중국 총 소비량의 20%를 차지할 것이며 중국 소비시장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라고 함. 

    - 최근 홍콩에 많은 백화점 매출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한 마케팅 전략으로 위기를 극복한 일본 백화점 YATA의 Susanna Wong CEO는 홍콩 매체 'HK01' 기사 인터뷰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는 새롭게 시도하는 것을 좋아하며 체험 중심적이며 환경 보호에 사명감이 있고 투명성을 강조하는 특징이 있다.”고 전함.

    - 아울러 밀레니얼 세대 소비력은 X세대를 곧 뛰어넘을 것으로 예측됨. 


    <세대별 소비력 비교>  

     
    홍콩수요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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