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토 관광객 방문에 홍콩 쇼핑 시장 활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칼럼

본토 관광객 방문에 홍콩 쇼핑 시장 활기


본토 관광객 방문에 홍콩 쇼핑 시장 활기.jpg


고속철도 개통 첫날인 월요일 수천 명의 본토 관광객들이 서구룡역에서 열차에서 내린 직후 침사추이에서 쇼핑을 즐겼다. 이들에게 명품 가방과 화장품은 쇼핑 목록의 최상위에 있었다.


서구룡역(West Kowloon Station)에 있는 쇼핑몰인 엘레멘츠(The Elements)는 평소보다 20~30% 더 많은 쇼핑객이 보였다. 침사추이 보석 가게에도 비슷한 수치의 본토 손님이 몰렸다.


본토 관광객의 복귀는 코로나19 격리 제한이 완화되면서 홍콩 본토 국경이 재개된 지 일주일 만에 이루어졌다.


국경 너머에서 온 한 여성은 홍콩에서 더 나은 가격으로 상품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홍콩에서 이틀을 계획하고 침사추이의 고급 매장으로 달려갔다고 말했다.


3년 동안 도시를 방문하지 않은 그녀는 "신발, 가방 등 내가 좋아하는 모든 것을 사고 쇼핑몰에서 옷을 입어볼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약도 필요하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침사추이의 한 주얼리 매장 직원은 본토 고객들이 사업이 20-30% 증가하면서 확실히 바빠졌다고 말했다.


그녀는 본토에서 온 고객들 외에도 필리핀에서 고객들이 들어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큰 구매를 하는 고객은 거의 없다고 그녀는 지적했다.


광저우의 한 여행사는 홍콩행 고속철도 여행 문의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홍콩관광위원회는 현재 인바운드 관광객의 거의 80%가 본토 관광객이라고 전했다.


쇼핑을 마친 광저우에서 온 3인 가족 첸 씨는 홍콩 땅에 발을 딛자마자 디즈니랜드로 향했다고 말했다. 가족의 Octopus 카드는 3년 동안 사용하지 않아 만료되었다.


그러나 아버지는 딸을 다시 테마파크에 데려가는 것만으로도 신이 난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