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한국 트렌드를 홍콩에서 그대로” 한국헤어 백예슬 원장 인터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럼

“최신 한국 트렌드를 홍콩에서 그대로” 한국헤어 백예슬 원장 인터뷰

WJ_L9615 good.JPG

 

WJ_L9631.JPG

 

2007년 8월 코즈웨이베이에서 시작된 한국헤어는 합리적인 가격에 한국 헤어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토탈 헤어 살롱으로서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닌 한인 미용실이다. 15년이 넘는 기간 동안 서른 명이 넘는 디자이너를 육성해 왔으며 고객 수 만해도 15만 명에 이른다고 한다. 현재는 서울 유명 살롱에서 스카우트한 탑 디자이너들을 필두로 총 9명의 디자이너가 침사추이, 코즈웨이베이점에서 근무하고 있다. 새해 센트럴점 이전을 앞두고 새롭게 달라지는 한국헤어 백예슬 원장을 만났다.

 

 

한국헤어는 K-뷰티 대표 주자로 헤어, 미용, 메이크업, 마사지, 웨딩, 두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동해 왔었습니다. 펜데믹 기간동안 많은 활동에 제약이 많았을텐데 어떻게 운영해 오셨는지요.

 

감사하게도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객님들이 찾아 와 주셨습니다. 찾아주신 고객님들께 더 큰 서비스로 보답해 드리고 싶었으나 매장 내 코로나 관련 제한 때문에 많이 아쉬웠습니다.  앞으로 정부 관련 규칙들이 완화되면 보다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로 저희를 믿고 찾아와 주시는 고객님들에게 보답하고 싶습니다. 


펜데믹 기간동안 한국헤어 사업분야에 변동이 있으신지요.

 

저희가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더 집중하고 싶어서 기존의 사업 범위를 헤어와 두피관리, 반영구 케어로 한정하였습니다. 또한 한국의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반영하고자 서울 유명 살롱의 선생님들을 작년에 많이 모셔 오는데 공을 들였습니다. 


한국 트렌드에 가장 민감하고 발빠르게 최신 패션과 아트를 추구해 오셨는데 최근에는 어떻게 교육 또는 개발을 하셨는지요. 

 

예전에도 한국헤어 자체 내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였으나 그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여 올해부턴 한국 미용 업계의 트렌드 세터를 모셔와 초빙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19일에도 한국 유명 미용사 유튜버, ‘요상한 TV’의 요상 원장님을 모셔와 발레아쥬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청담동 살롱에서 실제 사용하고 있는 여러 팁들을 전수해 주셔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저희 디자이너 선생님들도 세미나 참여에 엄청난 열의를 보이셔서 다음 세미나 일정도 서둘러 계획하고 있습니다. 


홍콩 단골에게 인기가 많던 센트럴 점이 이전하신다구요.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지요.

 

프레스티지 브랜드샵이 몰려 있는 센트럴 온란 스트리트(On Lan Street 安蘭街)에 마침 좋은 자리가 나서 3월 초 오픈을 목표로 현재 인테리어 공사가 한창입니다. 

이번 센트럴에 오픈하는 한국헤어는 기존의 한국헤어와 다르게 한국에서 요즘 핫한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헤어케어 브랜드 ‘아윤채’의 플래그쉽 스토어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와의 콜라보라 조명과 샴푸대 하나까지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0221219_110451.jpg

 

good.jpg

 

새해를 맞아 올해 새롭게 계획하시는 것을 소개해주세요

 

말씀드린대로 서울의 업계 전문가분들을 정기적으로 초빙하여 교육할 예정이고요, 실제로 2월 중순에 또 교육 세미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교육뿐 아니라 매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 퀄리티도 1월 내 업그레이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인 교민분들께 전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한국헤어를 믿고 찾아주시는 모든 고객님들에게 진심으로 마음 깊이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누구에게도 자랑스럽게 추천할 수 있는 한국헤어가 되도록 2023년엔 더욱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굳이 한국에 가셔서 시간 내어 미용실을 가실 필요 없도록 교민 여러분의 귀한 시간을 가치있게 만들어드리는 한국헤어가 되겠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3월 초 센트럴점을 오픈하면서 여러 재밌는 이벤트도 함께 기획 중이니 많은 기대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글정리 사진 손정호 편집장


예약문의 

코즈웨이베이점 : 2147 1060 (왓츠앱 5122 4780) 

침사추이점 : 2147 1212( 왓츠앱 5533 9059)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8시

한국헤어 인스타그램 : @hankuk_hair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