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옆자리' 홍콩 행정수반, APEC서 귀국 후 코로나 확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진핑 옆자리' 홍콩 행정수반, APEC서 귀국 후 코로나 확진

'시진핑 옆자리' 홍콩 행정수반, APEC서 귀국 후 코로나 확진.jpg

 

존 리 행정장관이 태국 방콕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고 돌아온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홍콩 정부가 21일 밝혔다.

 

홍콩 정부는 성명에서 "리 장관이 20일 밤 귀국하며 홍콩 국제공항에서 받은 PCR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리 장관은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현재 격리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리 장관의 방콕 수행원들은 모두 음성이 나왔으나 이들도 리 장관과 함께 방역 당국의 관련 분석이 끝날 때까지 재택근무를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홍콩 정부가 배포한 사진 등에 따르면 리 장관은 17일 APEC 정상회의 환영 만찬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옆에 서 있었고, 18∼19일 정상회의가 진행되는 동안 시 주석의 옆자리에 착석했다. 이때 두 사람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다.

 

리 장관은 또한 왕이 중국 외교부장 등 중국 정부 관계자들과 APEC에 참석한 여러 국가 정상, 인사들과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대화를 교류했다. 홍콩 정부는 "리 장관이 방콕에 머무는 나흘간 진행한 신속항원 검사들에서는 음성이 나왔다"고 밝혔다.

 

한편, 홍콩은 최근 코로나19 일일 신규 감염자 수가 8천 명 안팎으로 치솟으며 다시 증가 추세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